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현재 삶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라

by 도슨트J 2023. 2. 28.
반응형

 1.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정보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는 2012년 개봉한 멜로 영화로 러닝타임은 94분입니다. 감독은 우디앨런이고 오웬윌슨(길 역), 마리옹 꾀아르(아드리아나 역), 레이첼 맥아담스(이네즈 역)가 주연으로 연기했습니다.

특히 퀸카로 살아남는 법, 노트북 등으로 로맨스의 여왕이었던 레이첼 맥 아담스는 이후에도 사랑과 시간을 주제로 하는 영화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시간 여행자의 연인의 역할로 총 4편의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녀가 출연한 시간여행에 관련한 영화는 시간 여행자의 아내(2009), 어바웃 타임(2013), 닥터 스트레인지(2016), 그리고 바로 미드나잇 인 파리(2011)입니다. 시간 여행자의 아내에서는 시간 여행을 하는 남자를 사랑하는 클레어 역을 맡았고 어바웃 타임에서는 장 속에 들어가 시간을 되돌리는 도널 글리슨의 여자친구 메리 역을 맡았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는 외과의사 스티븐 스트레인지의 여자친구 크리스틴 팔머 박사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들에서 레이첼 맥 아담스는 스스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역할은 아니었습니다. 우디 앨런의 시간 여행에 관한 이 영화에 출연하고자 했던 미국의 배우 레이첼 맥 아담스는 이 역할을 위해 프랑스어 수업을 받으며 열정적으로 임했습니다.

 

2.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줄거리

결혼을 약속한 이네즈(레이첼 맥 아담스)와 길(오웬 윌슨)은 이네즈의 부모님을 모시고 파리로 여행을 갑니다. 각본가인 길은 소설을 쓰고 싶어하지만 이네즈는 그것을 반대하고, 길은 비를 맞으며 걷기를 좋아하지만 이네즈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등 둘은 조금씩 맞지 않음을 느낍니다. 여행 도중 만난 폴 부부와 파리를 둘러보던 도중 이네스와 길은 약간의 말다툼을 하고 길은 일행과 떨어져 혼자 파리를 둘러본다. 그렇게 길은 홀로 거리를 걷다 파리의 어느 골목에서 종소리를 듣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차가 다가왔고 길은 그것을 타고 파티장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곳에서 들어서니 1920년대 유명가수인 콜 포터가 노래하고 있었고, 그 당시 최고의 작가인 헤밍웨이를 만나게 됩니다. 그는 헤밍웨이에게 자신의 소설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하고 소설을 가지러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돌아가는 도중 어느새 거리는 다신 1920년대에서 현대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예비신부인 이네즈에게 자신이 사랑했던 1920년대를 보여주고 싶어 그녀와 함께 다음날 자정 다시 차를 탔던 곳으로 갔지만 이네즈는 차를 기다리지 못하고 집으로 가버렸고 길은 또다시 혼자 차를 타고 과거로 떠났습니다. 이번에는 그 곳에서 피카소와 그의 연인 아드리아나를 만나게 되었고 길은 아드리아나의 미모에 반하게 됩니다. 하지만 길에게 약혼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아드리아나는 실망하고 헤밍웨이와 함께 파티장을 떠납니다. 다시 돌아온 현대에서 길은 거리를 걷다 우연히 아드리아나가 썼던 글을 보게 됩니다. 그 글에서 길은 아드리아나가 자신에게 사랑을 느끼고 있었음을 알게되고 그녀가 적어놓은 글에 있는 귀걸이를 준비해 다시 1920년대로 떠납니다. 그렇게 그 둘은 키스를 하고 사랑을 확인했습니다. 아드리아나와 길을 걷던 중 우연히 지나가는 마차를 타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아드리아나가 좋아했던 1890년대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드리아나는 1890년대가 황금시대라며 그 시대에 남길 원했고 길과 아드리아나는 헤어지게 됩니다. 길은 다시 1920년대로 돌아왔고 길의 소설을 읽은 헤밍웨이의 조언을 받게 됩니다. 길은 그 조언을 듣고 이네즈가 폴과 바람을 피우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로 돌아와 이네즈를 추궁한 결과 역시나 폴과 이네즈는 바람을 피고 있었고 길은 이네즈와 헤어집니다.

길은 홀로 거리를 걷던 중 거리에서 가브리엘이라는 여자를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그녀와 커피를 마시던 중 가브리엘이 자신과 같이 비 맞으며 거리를 걷는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둘은 서로 대화하며 길을 걸어가는 즐거운 모습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3. 미드나잇 인 파리에 나오는 과거 인물들 소개

영화에는 1890, 1920, 2010년대의 파리가 나옵니다. 조금씩 다르지만 세 시대의 파리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가와 문학가들이 저마다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1920년대 파티장에 함께 한 피츠제럴드 부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부부 중 F.S 피츠제럴드는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불리고 있는 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쓴 작가입니다. 길의 소설을 읽어봐주었던 헤밍웨이는 미국의 참전용사이었다 소설가가 됩니다. 그의 대표작 <노인과 바다>는 허무주의를 대표하는 작품이지만 영화에서처럼 그는 마초적인 성격을 가졌으며 권투선수로의 과거도 있습니다. 또한 거트루트 스타인은 무명 작가들을 데려와서 성장시켜준 인물인데 그 중에 피카소와 헤밍웨이 등 이름난 예술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길이 두 번째 파티장에 갔을 때 만난 피카소는 스페인의 화가입니다. 그는 엄청난 천재 화가였으나 여성편력이 심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영화에서 피카소의 연인으로 나온 아드리아나는 실존인물이 아니라 작가가 만들어낸 허구의 인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