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퀸, 영국 왕실의 역할과 권력에 대한 고민

by 도슨트J 2023. 3. 8.
반응형

1. 영화 '더 퀸'의 정보

영화 '더 퀸'의 감독은 스티븐 프리어스이고 각본은 피터 모건입니다. 2006년 개봉한 작품으로 러닝타임 97분이며 12세 관람가입니다. 헬렌 미렌, 마이클 쉰, 제임스, 크론웰, 알렉산더 시딩 등이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로 헬렌 미렌은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과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 BAFTA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으며 피터 모건은 아카데미 각색시나리오상을 받았습니다.

 

2. 영화 '더 퀸'의 줄거리

'더 퀸'은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죽음에 대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어떻게 대응하였는 지를 다룬 영화입니다. 1997년 다이애나비가 사망했을 때, 영국 국민들의 심리가 어땠는지, 여왕과 왕실은 어떻게 대응했는 지에 대해 엿볼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 왕세자비는 1997년 8월 31일 밤 프랑스 파리에서 자신과 애완견을 태운 차량을 타고 가던 중 추격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히고맙니다. 이 사고로 인해 전 세계인들은 충격에 빠졌고, 특히 영국 사람들은 슬픔과 충격을 받은 것을 넘어서서 분노를 불태우기 시작합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일찍부터 다이앤 왕세자비에게 호의적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공개적으로 다이앤과을 무시했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죽은 후, 전국적으로 엄청난 슬픔의 흐름이 일어났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이에 대해 어떤 대응을 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여왕과 왕실은 이 사건을 고려하여 공식적인 것이 아니라 사적인 것에 의한 사건으로 처리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영국 국민들은 분노를 표시했습니다. 이 영화는 다이애나비의 죽음 직후부터 시작됩니다. 그 사건 자체에 주목하기보다는 여왕과 왕실의 대응 방식은 어떠했는지, 영국 국민들은 이 사건을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여왕이 이 사고로 인해 겪은 심적 갈등 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왕은 여왕으로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지금까지의 행보를 반성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왕실의 권력 및 역할에 대한 문제에 생각해보게 하고, 영국 사회의 현대의 다양한 면모에 대해 표현합니다. 그러면서 영국의 다양한 정치적, 사회적 모습들을 다루고 있으며 다이애나비의 죽음이 영국 국민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3. 영화 '더 퀸'의 주인공 엘리자베스 2세를 연기한 헬렌 미렌

영화 '더 퀸'의 주인공은 영국의 여왕인 엘리자베스 2세이며 '헬렌 미렌'이 맡아 연기했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는 1952년 즉위하였으며 그 이후 초장기간 영국을 통치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역사상 많은 사건들을 겪어왔습니다. 헬렌 미렌은 영국 출신의 배우로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에서 무대대뷔를 했습니다. 영화 더 퀸에서는 다이애나비 이후 엘리자베스 2세가 어떻게 대처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역을 맡은 헬렌 미렌은 강렬한 표현력과 섬세한 연기로 여왕의 존재감을 드높였으며 영화의 핵심적인 인물의 역할을 잘 해냈습니다. 그 능력을 인정받아 그녀는 아카데미여우주연상 뿐만 아니라 금성상, 토니상, 에미상 등 다양한 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 영화를 계기로 헬렌 미렌은 전세계적으로 그 연기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4. 다이애나비의 사망

1997년 8월 31일 다이애나비는 도디 알 파유드와 함께 프랑스 파리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밤 9시 40분경 파리의 호텔에서런던을 향해 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터널에서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를 당할 당시 많은 파파라치에게 쫓기고 있었으며 이 사건 이후 파파라치의 과도한 사생활 침해와 스토킹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당시 차량은 높은 속도로 운행되고 있었고 터널 중간에서 방향을 바꾸려다 차량이 벽에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다이애나비, 도디 알 파유드, 운전사 앤드류 호윗이 부상을 입었으며 다이애나비를 제외한 두명은 즉사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이애나비는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새벽 4시 사망했습니다. 이 사건의 원인이 파파라치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영국 왕실과 정부가 꾸민 거대한 음모라는 주장이 있습니다. 바로 다이애나비가 도디 알 파유드와 재혼을 할 경우 영국 왕위 계승 순서가 엉망이 되기 때문에 다이애나비와 도디 알 파유드를 죽이려고 했다는 주장입니다. 그래서 이들이 탄 차를 또다른 차량이 의도적으로 추돌했고 그에 따라 차량이 터널 벽에 부딪히며 사고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주장일 뿐 그 증거가 나온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